<19대 총학생회장 입후보자 등록 공고>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학생회칙 8장 선거에 의거하여 제19대 총학생회장 입후보자 등록을 공고합니다.

 

이번에 선출될 총학생회장은 201831일부터 2019228일까지를 임기로 활동하게 될 예정입니다. 총학생회장 입후보자는 첨부된 입후보자 등록서류를 작성하여 아래 공고된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입후보자 공약 및 선거운영상황은 보건대학원 홈페이지에 통보되며, 선거기간 보건대학원 홈페이지의 온라인 투표시스템을 통해 당선자를 선출하게 됩니다.

 

- 다 음 -

 

1. 총학생회장 입후보자 자격 :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소속 석사과정 학생으로 재학 중인자로서 정학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지 아니한 자

 

2. 입후보자 등록 기간 : 20171030() ~ 113() (5일간)

 

3. 입후보자 등록 서류 (첨부참조)

. 입후보자등록신청서

. 서약서

. 공약서 (자유양식)

 

4. 입후보자 등록서류 제출처

. 이메일 접수 : kangminho@korea.ac.kr 18대 선거관리위원회장 강민호

* 모든 서류 및 문의사항은 위 e-mail로만 접수되며, 2017113일까지 접수된

신청서만 유효함.

 

5. 총학생회장 선거 일정

. 20171024() : 총학생회장 입후보자 등록 공고

. 20171030() ~ 113()입후보자 등록 기간

. 2017116()입후보자 공고(보건대학원 홈페이지)

. 2017116() ~ 19() : 입후보자 홍보활동

. 20171120() ~ 1123() : 총학생회장 선거일

.20171124()개표 및 당선자 공고(보건대학원 홈페이지)

 

6. 선거방법 : 온라인 투표 (보건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7. 18대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 강민호(감사), 이혜민(회장), 송인선(정보)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제18대 선거관리위원장 강민호

 

------------------------------------------------------------------------------------------------------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 학생회칙

 

8장 선거

 

36(선거) 본회의 선거는 모든 회원들의 자유로운 의사를 위해 보통, 직접, 비밀, 평등의 원칙에 의거하여 실시된다.

 

37(선거권) 본회의 회원은 선거권을 갖는다.

 

38(피 선거권자 자격 요건) 피 선거권자는 선거권을 가진 자로서 재학 중 정학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지 아니한 자이어야 한다.

 

39(선거관리위원회)

 

1. 학생회의 선거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주관으로 실시된다.

2. 감사는 선거일로부터 10일 전까지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선거일을 확정하여야 한다.

3. 선거관리위원회는 감사가 지정한 3인 이내로 구성한다.

4. 선거관리위원회의 위원들은 당해연도 학생회 선거에 피선거권이 없다.

 

40(선거방법과 시기)

 

1. 학생회장과 부 학생회장은 필요시 동반 출마할 수 있다.

2. 학생회장단은 각각 출마할 수 있다.

3. 회장단의 선거는 6월중에 실시한다. -> 개정중

 

41(당선)

 

1. 당선은 유권자 중 최다 득표를 얻은 경우로 한다.

2. 단일 후보일때는 투표자 과반수 찬성의 경우로 한다.

 

42(당선 공고) 개표 완료 후 24시간 이내에 공고하여야 한다.

 

43(보궐선거) 학생총회에서의 탄핵, 기타의 사유로 회장단이 공석이 될 경우에는 그 즉시 중 운위에서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선거관리위원회가 구성된 지 20일 이내에 보궐 선거를 실시해야 한다.

 

44(후보 불출마) 출마하는 후보가 없을 시, 중앙운영위원회가 비상 소집되어 비상대책위원회 형식으로 회를 운영한다.

 

45(선거시행세칙) 기타 사항은 당해연도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정한다.

 

-----------------------------------------------------------------------------------------------------

 

보건대학원 교내 장학제도 안내 및 운영지침

 

3. 장학제도별 안내 및 운영지침

. 일반 장학금

1) 지원규모 : 당해연도 납입 등록금 총액의 5%를 배정하며, 본 지침에서 등록금 총액이라 함은 학비감액 대상자에 대한 학비감면액을 포함하여 산출한다. 일반 장학금은 선발 조건에 따라 성적장학금, 공로장학금과 보건장학금으로 구분한다. 일반장학금 중 성적장학금은 3개 전공학과별 재학생 수(학비 감액자 수를 제외한 일반 재학생 수)를 고려하여 전공학과별로 배분한다.

2) 구분별 선발 요건 :

() 성적장학금은 장학금을 지급하기 직전 학기의 성적에 의하여, 전공학과별 재학생의 성적순에 따라 선발한다. 단 전 학기 성적의 평점이 같을 경우에는 다음의 우선 순위에 따라 장학생을 결정한다. 수강신청 학점이 많은 학생 우선, 등록학기 수가 많은 학생 우선, 연령이 많은 학생 우선.

() 공로장학금은 보건대학원 학생회장에게 지급한다.

3) 성적장학금 수혜자의 조건 : 성적장학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학생은 다음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 학비 감액률이 30% 이상이 아닌 학생

() 근로장학금 이외의 다른 장학금을 받고 있지 않는 학생

() 전 학기에 6학점 이상의 학점을 수강 신청하여 학점을 모두 취득한 학생.

4) 성적장학금의 종류 및 지급액 - 최우수 성적장학금 : 전공학과별로 1인씩을 선발하여 해당 학기에 200만원을 지급한다.

5) 공로장학생의 선발 및 지급액 : 당해 학기 학생회 회장에게 지급하며, 지급액은 학기 당 200만원으로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