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 주요사항(2020.07.27.자 공지)>
1. 2학기 학사운영의 기본방향은 정부의 방역수칙에 연동됩니다. 이는 지난 1학기와 같은 원칙입니다.
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및 2단계에서는 실시간 온오프라인 병행수업(NeMo Class)을 기본으로 하는 제한적 대면수업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는 전면 온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상관없이 추석 연휴 직후 1주간(10월 5일~10월 9일)은 온라인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대면수업은 제한됩니다. 이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전국적인 이동으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라. 실험실습 및 실기 수업의 경우에도 수업운영의 기본원칙을 준수하실 것을 권장하지만, 다음의 요건을 갖추는 경우 대면수업만 시행할 수 있습니다.
1) 수업의 성격상 온라인 수업이 불가능하거나 부적절할 것.
2) 수강생들에게 수강신청 이전에 고지하거나, 수강생들과 협의하여 수강생 모두의 동의를 얻을 것.
2. 온라인 수업의 기본방식은 실시간 강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가.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이나 전면 온라인 강의 방식에서 온라인강의는 실시간 강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나. 녹화강의는 보강 및 시험기간 중의 강의 등 불가피한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녹화강의는 수업시간을 준수하여 강의 컨텐츠를 업로드하여야 하며, 정해진 수업시간에 수강생들과 온라인 학습활동을 하여야 합니다.
[붙임참조]
-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