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 주요사항(2020.07.27.자 공지)>

 

1. 2학기 학사운영의 기본방향은 정부의 방역수칙에 연동됩니다. 이는 지난 1학기와 같은 원칙입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및 2단계에서는 실시간 온오프라인 병행수업(NeMo Class)을 기본으로 하는 제한적 대면수업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서는 전면 온라인 수업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상관없이 추석 연휴 직후 1주간(105~109)은 온라인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대면수업은 제한됩니다. 이는 추석연휴 기간 동안 전국적인 이동으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 실험실습 및 실기 수업의 경우에도 수업운영의 기본원칙을 준수하실 것을 권장하지만, 다음의 요건을 갖추는 경우 대면수업만 시행할 수 있습니다.

1) 수업의 성격상 온라인 수업이 불가능하거나 부적절할 것.

2) 수강생들에게 수강신청 이전에 고지하거나, 수강생들과 협의하여 수강생 모두의 동의를 얻을 것.

 

2. 온라인 수업의 기본방식은 실시간 강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이나 전면 온라인 강의 방식에서 온라인강의는 실시간 강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 녹화강의는 보강 및 시험기간 중의 강의 등 불가피한 경우에만 허용됩니다. 녹화강의는 수업시간을 준수하여 강의 컨텐츠를 업로드하여야 하며, 정해진 수업시간에 수강생들과 온라인 학습활동을 하여야 합니다.


[붙임참조]


- 교무처장